생성(Creational) 패턴
싱클톤 패턴(Singleton)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하나임을 보장하고 접근할 수 있는 전역적인 접근점을 제공하는 패턴으로, 디자인패턴의 가장 많이 알려진 패턴입니다.
유일한 하나의 인스턴스를 보장하도록 하는 패턴
추상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성이 있거나, 독립적인 객체들을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입니다.
생성군들을 하나로 모아놓고 팩토리 중에서 선택하게 하는 패턴
빌더 패턴(Builder)
복합 개체의 생성과정과 표현과정을 분리시켜 동일한 생성과정에서 다양한 표현을 생성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생산단계를 캡슐화 하여 구축 공정을 동일하게 이용하도록 하는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인스턴스를 만드는 클래스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도록 하는 패턴입니다. 팩토리 메서드에서는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을 서버클래스에서 하게 됩니다.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여 어떤 클래스가 인스턴스화 될 것인지는 서버 클래스가 결정하도록 하는
원형 패턴(Prototype)
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시하는 데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 새로운 객체를 이 원형들을 복사함으로써 생성하는 패턴입니다.
복사하여 새 개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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